삼가 고인의 명복을 빕니다.

정치에 관심이 별로 없지만 ,
지금 이 말이 떠오르는 이유는 뭔지.
플루타르크 영웅전의 '데모스테네스' 편에 보면
청년은 절대로 정치가가 되지 말게. 이런 구절이 있다.
-----------------------------

 

오랜만에 휴일.
 기분 좋게 아침을 먹고, 여행 프로를 보고 있었는데 프로 막바지에 속보가 뜨는 것이었다.

노무현 전 대통령 병원 입원. 어라?
그리고 나서 자막이 '자살 기도' 로 바뀌었다.
그런데. 채널을 돌렸는데 거기서는 '자살'이라고 나온 거였다.

기도하고 자살은 다른데, 보도를 제대로 해야지 이러고 있었는데 정말이었다.

그 방송국에서 속보를 먼저 받았나 보다.
휴 ::

아직도 죽지 못해 살아 있는 사람이 많은데.
굳이.. 먼저 가셔야 할 이유가 있었는지 자살이 최후의 답변이어야 했는지.

그리고 그 방송국은 보도하는 태도가 그게 뭐지?
워낙에 급했던 것은 알겠지만, 옷도 다 구겨진 것을 급하게 걸치고 나와서 타이가 없었다.
그런데 다시 보니 타이가 있는데. 붙이는 것이었나 보다.
다시 좀 있다 보니 타이를 칼라 뒤로 넣어버렸다.
 참::


그리고 누군가 캡처를 해 놓았는데. 여운계는 '타계' 고 대통령은 '자살' 로 보도를 하느냐고
화면을 캡처한 것을 보았다.

말도 잘 골라서 써야겠다.
----------------
다시 한번, 명복을 빕니다

'textcube복원 > 메모' 카테고리의 다른 글

구글웨이브 초대장을 드립니다!  (5) 2009.12.30
추모  (0) 2009.08.19
집에 오는 길에  (0) 2009.05.23
교양 수업 시간  (0) 2009.05.23
블로깅 중에.  (0) 2009.05.23
,